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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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 1 조 (목 적)

  •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에이제이케이(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스탁포인트(http://www.stockpoint.co.kr)이하 ('스탁포인트’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이 메일을 말합니다. 사용하는 이 메일(e-mail)을 스탁포인트에 입력을 한 이후 해당 이 메일을 ID로 대신합니다.
    • - '비밀번호'라 함은 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사이버 머니를 말합니다.
    • -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 ‘사용’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추천 종목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하며, 사용 시 포인트를 사용합니다. 사용 포인트는 콘텐츠 별 상이합니다.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스탁포인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스탁포인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스탁포인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와 정보제공의 동의는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 (3) 제휴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에 대해 고객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한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약관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해 보호, 사용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2) 모든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의 내용)

  • (1) 본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유료로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콘텐츠 별로 이용요금이 상이합니다.
  • (2)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 (3) 유료 결제 시 ‘스탁포인트’에서 사용되는 사이버 머니 ‘포인트’로 전환되어 집니다.
  • (4) 포인트 중 이벤트, 프로모션 등 보너스로 지급된 포인트는 서비스 이용 시 우선 소진합니다.
  • (5) 회사는 주식종목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천 시 사용되는 용어 및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종목명 : 한국거래소(코스피,코스닥)에 등록된 종목을 말합니다. 선물,옵션, 파생상품 등은 제외됩니다.
    • - 기준가 : 멘토가 추천하는 종목의 추천 당시의 금액을 말합니다.
    • - 매수가 : 멘토가 제안하는 추천 종목 매수 금액을 말합니다.
    • - 목표가(수익률) : 멘토가 추천하는 종목의 목표금액(또는 수익률)을 말합니다.
    • - 손절가 : 멘토가 추천한 종목의 손절 금액을 말합니다.
    • - 보유기간 : 추천 종목이 목표가를 달성하기 위해 보유 해야 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 - 구매유효기간 : 해당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추천 후 최대 3일이내 정보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6) 추천 종목 결과에 따라, 사용자는 포인트를 사용 또는 환원 받습니다. 포인트의 소멸, 환원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성공’ : 추천 후 종목이 멘토가 설정한 목표가를 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포인트는 사용되며, 소멸, 복구되지 않습니다.
    • - ‘수익’(종료) : 보유기간 종료 시 추천 기준가보다 수익이지만, 목표가를 달성하지 못한 것을 말합니다. 사용포인트는 환원됩니다.
    • - ‘손실’(종료) : 보유기간 종료 시 추천 기준가 이하, 손절가 이전 의 경우를 말합니다.
    • - ‘실패’ : 멘토가 추천하는 종목이 보유기간 내 손절가 이하로 내려갔을 때를 말합니다. 사용포인트는 환원됩니다.
  • (7)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요금 종류, 방법 등)

  •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회원이 납부하여야 하는 이용요금 등의 종류는 ‘스탁포인트’에 명시되며, 납입은 ‘스탁포인트’ 상의 명시된 결제 방법을 따릅니다.
  • (2) 구매한 이용요금은 ‘스탁포인트’에서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 (3) 구매 시 상품 별 보너스 포인트가 지급되며, 해당 포인트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4) 보너스 포인트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증감 또는 차감될 수 있으며, 사전예고 없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의 해지, 환불)

  • (1) 서비스 이용 유료회원은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되는 금액은 잔여 포인트에 한합니다.
  • (2)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군 구매에 따른 추가 포인트 등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 (3)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잔여 포인트에서 유료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수수료 10%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에 대하여 전액 환불합니다.
  • (4) 단, 회원이 포인트를 충전한 이후 유료서비스를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수수료를 제외하지 않고, 충전한 포인트 전액을 환불합니다.
  • (5) 포인트의 환불은 포인트 환불을 요청한 날의 잔여포인트를 기준으로 하며, 요청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원이 요청한 계좌로 환불합니다.
  • (6) 회원은 회사가 요구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사본(주민등록번호 제외) 및 통장사본을 제공해야 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 성명
    • - 휴대폰 번호
    • - 이 메일 주소
  • (3)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에서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명의 및 신용카드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 기타 회사가 시행하는 이벤트 응모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휴한 업체와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이용
  • (4) 회사가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1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 회사의 정책상 위배되는 경우
    •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이메일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각종 포털 및 카페, SNS 등을 이용하여 배포 및 유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7) 회원은 서비스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가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 및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있다는 점을 확인합니다.
  • (8)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 -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을 하거나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 -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각종 포털 및 카페, SNS 등에 배포, 유포하는 행위
    •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 등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 법령,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규칙에 위반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스탁포인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제휴서비스)

  • (1)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서비스, 멤버십카드, 콜 센터를 통한 보험, 증권, 신용카드 등의 TM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제휴 혹은 파트너쉽을 맺어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 또는 결제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이름,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과 같은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와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제휴사와 개인정보를 제공, 공유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하며 이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제휴사명, 제휴의 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를 공유하는지 명시 합니다.

    이용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서 갈음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게시물 등)

  • (1)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 (전송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 자료 등을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대하여 서비스(회사와 업무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 (3)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댓글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2)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제 19 조 (계약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해 회원탈퇴를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스탁포인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제한)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1 조 (손해배상)

  •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 (2)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이용자는 회사의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회사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각종 포털, 카페, SNS 등에 배포 및 유포할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을 및 민,형사상 고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 (1) 회사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5)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메일, 전화번호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8) 회원은 서비스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가 오로지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 및 따라서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있다는 점을 확인합니다.
  • (9)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상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1)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폰 SMS(Short message Service)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를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2)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4)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 이용약관 제정일 : 2013년 03월 01일